캐논코리아, 경로당 및 노인복지관 찾아 장수사진 촬영 봉사 펼쳐


토털 이미징 솔루션 기업 캐논코리아가 경로당 및 노인복지관과 연계해 전국 순회 장수사진 촬영 봉사활동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캐논코리아의 장수사진 촬영 봉사활동 모습
캐논코리아의 장수사진 촬영 봉사활동 모습
이번 장수사진 촬영 봉사활동은 보다 밝고 건강한 모습으로 무병장수하시라는 소망을 담아 전국의 어르신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사하고자 기획했다. 캐논코리아는 전국 10개 지사 관계·관공서 산하의 노인복지관 및 경로당과 연계해 오는 10월까지 장수사진 촬영 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촬영된 사진은 리터칭 과정 및 고화질 인화를 거쳐 액자로 제작돼 어르신들에게 전달한다.

캐논코리아는 2010년부터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로 ‘장수사진 촬영 봉사’를 진행해 왔으며, 서울, 화성, 안산 등 대상 지역을 점차 확대해 현재 전국을 순회하며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캐논코리아에 재직하는 자녀를 둔 부모님이 이용하시는 경로당 및 노인복지관에서도 촬영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더욱 많은 어르신들에게 장수사진 촬영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장수사진 촬영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윤우석 작가와 함께한다. 2009년부터 캐논 아카데미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윤우석 작가는 한국사진작가협회, 한국디지털사진가협회, 한국프로사진가협회를 비롯해 포스코, 시스코 등 다수 단체 및 기업에 출강한 바 있는 전문 사진 작가다.

박정우 캐논코리아 대표이사는 “토털 이미징 솔루션 기업인 캐논의 기술을 활용해 어르신들께 삶의 한 페이지를 장식하는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드릴 수 있어 기쁘다”며 “캐논코리아는 앞으로도 캐논만의 혁신적인 기술력을 통해 지속적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캐논코리아는 장수사진 촬영 봉사 외에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의 일환으로 ‘mom 편한 가족앨범’ 지원 사업을 통해 미혼 한부모 가정의 사회적 인식 개선에 기여하고 있으며, 저소득층 아동·청소년의 건강을 도모하기 위해 개안 수술비를 지원하는 ‘포커스 온 캠페인’, ‘1사1하천’ 환경정화 활동, 지역사회 저소득층 아동 대상 장학금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캐논코리아는 앞으로도 ‘나눔과 실천’의 경영 철학을 통해 지속적인 ESG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캐논코리아 소개

캐논코리아는 1985년 한국의 롯데그룹과 일본의 캐논사가 합작으로 창립한 ‘롯데캐논’으로 국내 시장에 진출했다. 지난 2021년 11월 1일, 캐논코리아는 사무기와 카메라 사업 영역의 경영을 통합해 입력부터 출력까지 모두 가능한 ‘토털 이미징 솔루션’ 기업으로 재출범했다. 현재 사무기 사업은 국내 대규모 생산 공장 및 연구소를 통해 개발, 생산, 수출, 판매를 아우르는 종합적인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디지털 복합기를 중심으로 헬스케어, 메디컬, 오피스 솔루션 등 4차 산업 트렌드에 부합하는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카메라 사업은 2003년부터 2023년까지 21년 연속 국내 및 전세계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 1위를 유지하면서 카메라 업계 1위 기업으로서 브랜드 파워를 입증하고 있다. 이와 함께 장애인 고용 우수사업주로 선정되는 등 지속가능한 ESG 경영 활동을 전개하면서 나눔과 실천이라는 사회적 책임도 다하고 있다. 앞으로도 캐논코리아는 캐논의 광학기술력을 집중한 혁신적인 제품과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변화하는 시대를 선도하는 기업이 될 것이다.

웹사이트: https://kr.canon/

Post Author: webplanne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