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직원공제회-대한적십자사, 사회공헌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국교직원공제회(이사장 정갑윤, 이하 공제회)는 18일 대한적십자사와 ‘나눔과 실천의 사회공헌 사업 관련 상호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교직원공제회 정갑윤 이사장과 대한적십자사 김철수 회장이 ‘나눔과 실천의 사회공헌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교직원공제회 정갑윤 이사장과 대한적십자사 김철수 회장이 ‘나눔과 실천의 사회공헌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또한 그동안의 사회공헌 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아 최고명예대장 유공장을 받았으며, 대한적십자사 고액기부 법인단체 모임인 레드크로스아너스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공제회는 2002년부터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이재민 긴급구호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후원을 하고 있으며, 누적 후원금액 약 6억4000만원을 기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공제회와 대한적십자사는 지역사회 소외계층 및 사회적 약자 보호, 건전한 기부문화 확산, 이재민을 위한 구호활동 등 꾸준히 추진해 온 사회공헌 활동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정갑윤 한국교직원공제회 이사장은 “대한적십자사와의 협력체계를 통해 향후 추진할 다양한 활동들이 더 나은 내일을 꿈꾸게 하는 행복한 동행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공제회는 본 협약 외에도 ‘교육현장 지원 및 교육기회 나눔’을 미션으로 취약계층 학생 대상 장학금 및 학습생활비 후원 등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국교직원공제회 소개

한국교직원공제회는 특별법(법률 제2296호)으로 설립된 정부 보장의 교직원 복지기관으로 교육기관, 교육행정기관 또는 교육연구기관의 교육공무원, 교원 및 사무직원 등으로 재직 중이거나 재직했던 교육 구성원의 생활안정과 복리증진을 도모하고 교육발전에 이바지함을 설립목적으로 한다. 2023년 말 기준 90만 명의 회원과 64조원의 자산을 보유하고 있다. 유가증권, 국내외 부동산 및 인프라 등 다양한 자산군에 투자하고 있으며 The-K예다함상조, The-K저축은행, The-K교직원나라, The-K소피아그린, The-K호텔앤리조트, The-K제주호텔 등 총 6개의 출자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tcu.or.kr

Post Author: webplanne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