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발전형 경기공유마켓 송탄시장 스프링 푸드 축제

※스프링 푸드 축제(정월대보름 요리대회 행사)예시 사진

경기도 평택시에 위치한 송탄시장은 “상생발전형 경기공유마켓”으로 다가오는 장날 4월29일, 5월4일 “스프링 푸드 축제”를 추진한다.

 

“스프링 푸드 축제”는 코로나19로 경제적으로 힘든 시장 상인들과 고객들에게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하고 누구나 판매자가 될 수 있는 “공유 상업공간(플리마켓)”을 개최하여 지역주민과 상인들이 함께 상생할 수 있는 것에 목적이 있다. 송탄시장에서는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플리마켓에 필요한 장소와 돗자리 등을 제공하고 건강한 “상생발전형 경기공유마켓”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상생발전형 경기공유마켓”에 신청하여 셀러가 되고 싶은 사람은 “송탄시장 홈페이지(쇼핑몰)”에서 신청을 하면 된다.

 

또한 “상생발전형 경기공유마켓”을 통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유튜브 방송 및 SNS 홍보 등을 통해 송탄시장 스프링축제와 5일장을 알리고 송탄시장 쇼핑몰도 함께 활성화 시킬 계획이다.

 

이에 송탄시장 상인회 김진수 회장은 “이번 플리마켓과 행사를 통해 송탄시장이 다시 활기를 찾고 지역 주민들과 함께 상생하는 시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본 사업은 경기도·평택시에서 주최를 하고 경기도상권진흥원에서 주관을 하는 사업으로 송탄시장에서 사업수행을 하는 정부와 민간이 주도하는 지역경제 활성화 정책이다.

Post Author: lyn na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