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계종합시장 코리아경영뉴스 선정한 2021년 우수브랜드 최우수상 수상

[▲ 호계종합시장 양일모 회장(좌), 이경희 사무장(우) 우수 브랜드 최우수상 수상 모습]

[2022 코리아경영뉴스 선정 우수 브랜드 최우수상] 안양호계종합시장은 2022년 1월30일 코리아경영뉴스에서 주관하는 우수 브랜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안양호계종합시장은 전통시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이벤트(경품, 100원경매, 페이백, 요리대회 등)와 볼거리(요리축제, 온라인판매, 네이버배송 등)를 제공하고 고객과 상인이 융합되는 행사 기획으로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매출 기여에 큰 힘이 되었다고 밝혔다.

 

안양호계종합시장은 2021년 전통시장의 발전을 위해 온라인으로 함께 참여하는 ‘호계종합시장 먹거리 축제 이벤트’, 즉석복권을 활용한 ‘경품이벤트’, 쇼핑몰 활성화를 위한 ‘온라인100원 이벤트’ 등 경기도상권 진흥원에서 주관하는 혁신형 마케팅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쳤고 소상공인진흥공단에서 주관하는 바우처 사업으로 고객 맞춤형 행사 (페이백이벤트, 가족과 함께하는 요리대회축제 등) 온·오프라인으로 여러 가지 이벤트 실행으로 힘든 시기에 전통시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였다. 그중 음식꾸러미 이벤트는 호계종합시장의 농산물을 이용한 이벤트로 고객들에게 호계종합시장의 이름을 알리는 계기가 된 것이 큰 성과이다.

 

이에 호계종합시장 양일모 회장은 “코로나19로 어느 때 보다 힘든 시기지만 상인분들과 호계종합시장을 찾는 고객들이 있어서 함께 극복해내고 있다. 특히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기도, 안양시, 경기도상권진흥원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코로나19를 극복하는데 도움이 크게 되어서 감사하다. 2022년에도 정부 시책에 맞추어 상인들과 고객들이 함께 상생하는 전통시장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안양호계종합시장은 2008년에 개설 되어 호랑이를 마스코트로 호랑이 시장이라고 불리며 안양대표 전통시장으로 알려져 있다. 245이상 점포수를 보유하고 있는 안양호계종합시장은 참기름, 김, 정육, 도너츠, 핫도그, 수산, 과일, 야채 등 생활소비제품이 저렴하고 신선하게 판매하고 있으며 족발집, 횟집, 꽈배기, 만두집 등 여러 점포가 블로그 맛집으로 등재 되어있을 만큼 먹거리가 유명하고 직접 개발한 메뉴로 많은 식당과 고객이 연계되어 많은 단골 고객들이 찾는 전통시장이다. 특히, 안양 덕현지구 평촌센텀퍼스트 아파트 단지로 개발이 되고 있어 2022년 12월부터 분양예정이며 2023년 11월에 2886세개가 입주 예정이며, 주변 평촌어바인퍼스트(3850세대), 평촌더샵아이파트(1100세대), 안양융창지구(2400세대)가 있어 1만세대의 중심에 서는 안양 중심의 전통시장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Post Author: jisub kim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