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산업의 현재와 미래 인사이트를 얻다 ‘제3회 콘텐츠 개발 컨퍼런스’

CDC 포스터

광주–(뉴스와이어) 2023년 09월 07일 — 인공지능(AI) 기술 발전에 따라 콘텐츠 산업이 마주하게 된 현재와 다가올 미래를 조망하기 위해 9월 15일 ‘콘텐츠 개발 컨퍼런스(Content Developer Conference, 이하 CDC)’가 ‘미래 신기술과 콘텐츠 제작·유통’이라는 주제로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광주광역시관광공사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콘텐츠 IP 종합 전시회인 ‘2023 광주 에이스페어(Asia Content & Entertainment Fair, 9월 14-~17일)’와 동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진행된다.

워너브라더스 크리에이티브 최고 책임자를 역임한 제이슨 베번(Jason Bevan)이 기조연설자로 참여해 ‘Rocketfuel your content creation for the future(미래를 위한 콘텐츠 제작에 박차를 가하세요)’라는 주제로, 급변하는 콘텐츠 트렌드 속에서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혁신, 스토리텔링이 가진 힘을 설파해 업계 종사자들에게 글로벌 인사이트를 제안해줄 것이다.

이와 함께 올해 CDC는 아래 총 3개의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먼저 첫 번째 세션에는 ‘AI와 실감 미디어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과 유통’을 주제로 △알마로꼬(임효상 대표) △스페이스엘비스(조성호 대표)의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이어 두 번째 세션에서는 ‘IP 콘텐츠 비즈니스의 확장과 OSMU 전략’을 주제로 △더핑크퐁컴퍼니(주혜민 사업개발이사)△SAMG엔터테인먼트(김민정 이사)의 발표가 있을 예정이며, △DC엔터테인먼트의 수석 편집자 및 총괄 출판인을 역임했던 댄 디디오(Dan Didio)의 트랜스미디어 세계와 캐릭터 재해석에 대한 흥미로운 강연이 준비돼 있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스트리밍 콘텐츠의 진화와 미래’를 주제로 △웨이브(노동환 정책협력 리더) △CJ ENM(이남주 국장) △뉴아이디(박준경 대표)를 초청해 급변하는 스트리밍 콘텐츠 시장과 떠오르는 FAST (Free Ad-supported Streaming TV) 플랫폼에 대한 강연을 듣는 것으로 CDC는 마무리된다.

광주광역시는 챗(Chat)GPT와 실감 미디어 콘텐츠 등 AI 기반 신기술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에 대한 이야기가 대두되고 있다며, 이번 CDC를 통해 지역 및 국내 콘텐츠 산업 종사자들이 최신 콘텐츠 시장의 변화를 직접 확인하고 나아가 콘텐츠 산업의 미래에 대한 글로벌 인사이트를 얻어가는 자리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김대중컨벤션센터 다목적1홀에서 개최되는 CDC는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할 수 있다.

광주광역시관광공사 소개

광주광역시관광공사는 1만2027㎡의 전시 면적과 총 29개의 회의실, 3000석 규모의 다목적홀을 갖춘 국제 규모의 최첨단 전시컨벤션센터로 노벨평화상수상자 광주정상회의, 세계수소에너지대회, 세계디자인총회,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등 수많은 국제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호남권 최대 전시컨벤션센터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광주 관광 진흥과 산업의 육성을 통해 시민의 편의 도모와 복리 증진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견인하는 광주 관광의 중심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23 광주 에이스페어: https://www.acefair.or.kr

웹사이트: https://www.kdjcenter.or.kr/kor/

Post Author: webplanne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